May,2015

인류의 오랜 친구 덕에 새로운 친구를 사귀다

인류의 오랜 친구 덕에 새로운 친구를 사귀다

반려동물을 통해 사람을 사귀게 되는 경우가 자녀의 학교생활로 인한 경우보다 더 많다고 월썸의 연구는 밝혔다.

브뤼셀, 벨기에(2015년 5월 7일) –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일이 점차 쉽지 않아지는 오늘날,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이 특히 이웃 등 생활반경 안에서 인간관계를 넓히는 기회를 높인다는 최신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The University of Western Australia(호주)와 월썸® 펫 영양 센터(영국)가 함께 실시한 국제 연구는 사람이 사회에서 관계를 맺고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걸 돕는 데 반려동물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역설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키우지 않은 사람에 비해 거주지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날 확률이 높다는 결과를 밝혔습니다. 반려동물을 통해 사람을 만나게 된 이들 중 1/4은 이 만남으로 최소 1명 이상은 그냥 아는 사이가 아닌 진짜 친구가 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의 경우 다른 동물을 키우는 사람보다 5배나 더 높은 수치가 나타났는데, 이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방법 상위 5개 중 하나가 개 산책 시키기라는 점에서 기인합니다. 설문 대상은 미국의 도시 세 곳과 호주의 도시 한 곳의 주민들이었는데, 반려동물에 관한 한 많은 공통점들이 발견되었습니다. 한 가지 예로, 네 도시 모두 반려동물을 통해 동네 사람들과 친해지는 경우가 자녀의 학교생활이나 지역사회 모임으로 인한 경우보다 더 많았다.

“요즘 우리는 부끄럽게도 모니터나 휴대폰 화면에 시선을 고정시킨 채 살잖아요. 걸을 때도, 전화통화할 때도, 문자할 때나 이메일을 쓸 때도요. 동물, 특히 개를 산책 시킬 때 우리는 그 기술이 쳐 놓은 투명한 막에서 벗어날 수 있어요. 그제서야 진짜 사람과 교류하는 기회가 생겨나고, 깊고 진한, 인간관계로 이어질 수 있는 거죠.”라고 Associate Professor Lisa Wood(The University of Western Australia) 제1저자는 말한다.

이 연구는 무작위로 선정된 18세 이상 성인 2,5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전화 설문을 기반으로 하였으며, 해당 도시는 퍼스(호주), 샌디에고(이하 미국), 포틀랜드, 내쉬빌이다. 해당 연구는 과학 학술잡지 PLOS ONE(www.plosone.org) 2015년 4월호에 게재되었다.

월썸® 펫 영양 센터 소개

월썸 펫 영양 센터는 지난 50여년 간 반려동물의 영양과 건강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를 개척하는 과학기관의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마즈 소속으로 영국 레스터셔에 자리 잡은 이곳은 최신 과학으로 명성이 높은 기관으로서, 펫에 특화된 지식을 축적하여 반려동물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할 수 있게 합니다. 1963년 처음으로 독자적인 연구를 발표한 이래, 월썸®은 펫 영양과 인간과 동물의 상호작용 분야에서 중요한 돌파구를 여러 번 개척해 나갔으며, 이는 600개 이상의 학술논문을 포함한 1,700개 이상의 저술을 발표했습니다. 오늘날, 월썸®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과학기관들과 협력하고 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마즈 펫케어가 ‘펫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을 이뤄나가는 데 필요한 과학적 지식과 전문성으로 뒷받침하며, 시저(CESAR®), 쉬바(SHEBA®), 뉴트로(NUTRO®), 위스카스(WHISKAS®), 템테이션(DREAMIES/TEMPTATIONS™), 페디그리(PEDIGREE®), IAMS®, EUKANUBA®, NATURA, TRILL®, KITEKAT®, AQUARIAN®, WINERGY®, BANFIELD® Pet Hospital and 로얄캐닌(ROYAL CANIN) 등의 마즈 브랜드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회사 소개

마즈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가족 소유의 비공개 기업으로, 세계에게서 가장 사랑받는 M&M’S®, PEDIGREE®, DOUBLEMINT®, UNCLE BEN’S® 등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버지니아 맥클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연간 35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여섯 가지 사업부문에는 펫케어, 초콜릿, 리글리, 식품, 음료, Symbioscience가 있습니다. 73개국에 걸쳐 75,000명 이상의 어소시에잇이 우수성, 책임, 상호성, 효율성, 자유라는 5원칙 하에서 회사로서 자랑스러운 성장을 일구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mars.com/를 방문하거나, 다음을 팔로우 해주세요:

facebook.com/mars, twitter.com/marsglobal,youtube.com/mars, linkedin.com/company/mars

마즈는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25대 다국적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