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2016

온실가스 배출 "0"을 향해 바람이 불다

온실가스 배출

마즈, 미국에 이어 영국에서도 풍력발전으로 재생에너지 100% 사용

2016년 5월 현재, 마즈 영국는 탄소 중립 에너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산화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든 것은 바로 바람의 힘입니다.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건설한 모이 풍력발전소(Moy Wind Farm)의 20개의 터빈에서는, 영국에 있는 12개의 지사와 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전력과 똑같은 양을 생산해냅니다.

이와 같은 노력은 2007년 대비 온실가스를 25% 감축하고자 했던 2015년의 글로벌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또한 영국 법인에서 화석연료 에너지의 온실가스 배출을 없애고, 2040년까지 전세계적으로 탄소 중립 에너지만으로 생산시설을 가동하고자 하는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0MW의 용량과 연간 125,000MWh의 출력을 갖춘 모이 풍력발전소는, MARS®, PEDIGREE®, WHISKAS®, EXTRA®, UNCLE BEN'S® 등 가장 사랑 받는 제품들이 영국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로 생산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상당한 양의 에너지입니다. 모이 풍력발전소에서 생산하는 에너지의 양을 환산하면, 연간 영국의 34,000가구가 사용할 수 있고 800억개의 WRIGLEY EXTRA® 껌 혹은 166개의 올림픽 사이즈 수영장을 가득 채울 수 있는 MALTESERS®를 생산할 수 있는 에너지 양과 맞먹습니다.

영국 마즈는 향후 10년간 모든 전력을 이 풍력 에너지를 생산하는 Eneco UK를 통해 공급받기로 하였으며, 이는 영국 내의 어떤 회사보다도 더 장기적으로 재생 에너지 사용을 약속한 것입니다. 또한 마즈의 생산시설에서 “우리 세대의 지속가능성(Sustainable in a Generation(SIG))”을 실현하고자 하는 노력의 최신 사례이기도 합니다.

“Eneco UK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모이 풍력발전소를 운영함으로써 마즈의 생산시설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대폭 줄이고, 가장 근원적이고 지속 가능한 천연 자원을 바탕으로 우리의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고 영국 마즈 초콜렛 및 글로벌 리테일 대표 블래스 마키바는 밝혔습니다. "우리가 0% 온실가스 배출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여정의 다음 단계를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마즈가 재생가능 에너지 분야에서 선두로 있음은 우리가 자랑스러워 할 성장의 또 다른 예입니다.”

이 파트너쉽은 2014년 4월 미국 텍사스 주 라메사에서의 대규모 풍력발전소 가동을 잇는 두 번째 사례입니다. 이 풍력발전소는 현재 미국 전역의 마즈 생산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전력량의 100%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마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우리가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이를 사람과 환경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케빈 라비노비치 마즈 글로벌 지속가능개발 책임자는 Climate Group의 RE100(Renewable Energy 100%) 이벤트의 연사로 참석하여 우리가 어떻게 100% 재생 에너지 사용을 향해 가는지 이야기하였습니다. 또한 텍사스와 스코틀랜드 사례에 버금가는 새로운 풍력발전소를 멕시코에 건설하는 계획에 대해서도 발표했습니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마즈의 최고 지속 가능 책임자 배리 파킨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기업들이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천명하고 실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금이 국제 정치와 경제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점이며, 이 지구가 직면한 엄청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모두가 반드시 협력해야 합니다. 기후 변화, 물 부족과 삼림 벌채는 사회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마즈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은 필히 이에 대처하기 위해 사회적인 책임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마즈는 앞으로도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정부, 산업체, 사회단체 그리고 개인과 협력하여 2015년 파리 협약에 따라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측정 가능하고 실현할 수 있는 목표에 대한 진전을 이룰 것입니다.

마즈는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25대 다국적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