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2017

한국마즈, 8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한국마즈, 8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
2년 연속가장 존경 받는 CEO’ 수상, GPTW 혁신리더상 포함 3관왕 영광

스니커즈(Snickers), 엠앤엠즈(M&M'S) 등 초콜릿 제품과 시저(Cesar), 위스카스(Whiskas) 등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로 친숙한 한국마즈가 자율적, 수평적 소통 문화를 토대로 행복하고 보람된 업무 환경을 정착시킨 점을 인정받아 2010년 이래 8년 연속으로 GPTW Institute ‘2017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서 연속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강석 대표(Michael)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최고경영자(CEO)상을 수상하고 더불어 전체 수상자 중에서 강소기업들에 한해 4개사를 시상하는 서울시 표창장도 수여 받았습니다. 백은엽 부장(Kisa)은 한국마즈 기업문화의 Culture Champion으로서 글로벌 가치와 5원칙 등, 한국마즈를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점을 인정받아 ‘GPTW(Great Place to Work) 혁신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한국마즈는 기업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업을 평가하는 GPTW Trust Index 설문조사에서 일하기 좋은 100대 한국 기업들이 받은 평균적인 평가 지수보다 월등히 높은 Trust Index 평가 결과를 얻었습니다.

더불어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한국마즈만의 독특한 특징을 묻는 주관식 응답 항목에서는 한국마즈가 사랑받는 이유가 무엇인지 자세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지지를 받은 것은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자유롭게 출근하는 탄력근무제, 그리고 모든 부서가 한 자리에 모여 어소시에잇들의 대소사와 성과,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전달하는 월례회의 ‘ACM(Associate Communication Meeting)’이었습니다. 또한 마즈 기업 문화의 기반을 다진 5원칙, 기업 내 수평 문화 정착에 이바지한 직급 없이 영어 이름 부르기, 밝고 화목한 분위기를 독려하는 사내 동호회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분위기 메이커 오피스 캣(꼬맹이와 뭉치) 등 다양한 이유들이 제시되었습니다.

어소시에잇들이 꼽은 한국마즈의 특징들이 갖는 큰 공통점은 수평적인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들의 결과물이라는 점이었습니다. 한국마즈는 항상 어떻게 하면 이런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마즈의 경영이념과 기업 문화 속에 잘 녹여낼 수 있을지, 기업과 구성원이 더불어 성장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왔으며, 핵심가치와 제도 및 물리적인 환경 전반에서 Associate Concept, Open Office 등을 통해 이를 유기적으로 일구어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마즈는 어소시에잇 몰입도 조사(Engagement)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어소시에잇들의 근무환경을 파악할 뿐만 아니라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했습니다. 이는 마즈 본사 설립 이래로 5원칙(우수성, 책임, 상호성, 효율성, 자유)을 지키고 지속 가능한 발전(Sustainable in a Generation)을 도모하는 등 기업, 구성원 그리고 사회 환경과 꾸준히 소통하며 모두 함께 상호적으로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경영마인드를 반영한 것입니다.

기업과 구성원이 더불어 성장하는 한국마즈. 그리고 기업 구성원의 공동체 정신을 이끌어나가는 한국마즈의 리더 마이클은 수상 소감을 이와 같이 전했습니다.

上下同欲者勝 (상하동욕자승), ‘장수로부터 병사까지 그 원하는 바가 같아야만 승리한다.’ 라는손자병법의 가르침입니다. 한국마즈가 8년 연속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된 것은 회사의 철학을 토대로 직원들 스스로 일상에서 상호 존중하고, 신뢰하고, 공정하게 일함으로써 자부심과 동료애를 키운 덕분입니다. 이와 같이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비전, 목표, 가치를 같이 만들고 공유하여 같은 목표의식 속에서 같이 꿈꾸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마즈는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25대 다국적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